BarCamp는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형식이 없는 컨퍼런스 입니다. 열린 환경에서 서로 배우고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심도있는 토론과 상호 교류, 데모 등이 이루어 집니다. 모든 참가자는 하나의 발표를 하거나 자원 봉사자로 참여해야 합니다. 비슷한 국내행사로 대안언어축제가 있습니다.

BarCamp의 유래는 아래와 같은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Web 2.0이란 용어를 만든 Tim O'Reilly가 정기적으로 유명 연사를 모아놓고 세상 돌아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시작했지요. 바로 이 모임의 이름이 FooCamp 였습니다. Friend of O'reilly 의 첫글자만 따서 지은 이름이지요. 여기에 초대받는 것이 밸리에서는 일종의 Honor 였는데요. 전년도에 초대를 받았던 사람 중 SocialText 의 창업자였던 Ross Mayfield가 다음 해에 초대받지 못한 일이 생깁니다. 이 사건이 일어난 후 Ross Mayfield가 FooCamp와 비슷하지만 훨씬 자유로운 모임인 BarCamp라는 것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첫 모임은 2005년 Palo Alto 에서 가졌다고 합니다. (via Chester)

참고로 BarCamp는 비록 위와 같은 일화로 인해 생겨난 모임이지만 FooCamp와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은 아닙니다. http://barcamp.org/FooCamp 에 들어가보면 BarCamp는 anti-Foo 가 아니라는 말이 제일 처음 보여지지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바로 BarCamp입니다. :)
BLOG main image
Welcome to BarCamp Seoul's Blog! by channy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www.flickr.com
This is a Flickr badge showing public photos from barcampseoul. Make your own badge here.
Total :
Today : Yesterday :